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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보잉 737 맥스 9기 안전성 유효성이 만족할 때 까지 이륙 정지

by 니펠렘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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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37 맥스 9: 검사가 계속됨에 따라 제트기들이 이륙을 중단할 것입니다

미국 항공 규제 당국은 보잉 737 맥스 9기 171대가 안전하다고 만족할 때까지 비행기를 이륙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미국 연방항공청은 지난 금요일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의 동체 일부가 떨어져 나간 후 이 제트기들을 점검해 왔습니다.
FAA는

"비행하는 대중의 안전을 지키는 것"

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수천 명의 승객들은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이 수십 대의 제트기를 착륙시킨 후 비행이 취소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영향을 받은 비행기들을 착륙시켰으며, FAA가 그들이 안전하다는 것을 만족시킬 때까지 그들은 계속 착륙할 것입니다"

라고 일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운항 중단은 주로 미국 항공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에서 사용되는 보잉 737 맥스 9의 대다수는 유나이티드 항공과 알래스카가 운영하고 있으며, 터키 항공과 파나마 코파 항공, 에어로멕시코 등도 같은 기종의 제트기를 이륙시켜 점검하고 있습니다. 알래스카는 65편의 비행기를 착륙시켰고, 21%인 163편의 비행기를 취소했다고 일요일에 밝혔습니다. 항공사는 일부 비행기의 착륙으로 인한 여행 차질이 적어도 이번 주 중반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유나이티드는 79편의 비행기를 착륙시켰고, 일요일에는 예정된 출발편의 8%인 230편을 취소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당국은 여전히 포트랜드 서부 교외에서 땅에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플러그 도어를 찾고 있으며, 패널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을 대중에게 호소했습니다. 비행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금요일 사고가 발생한 동안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 온타리오로 가는 알래스카 항공 1282편은 비상 하강을 시작했을 때 16,000피트(4,876m)에 도달했습니다. 탑승객들은 이륙 직후 비행기 외피의 상당 부분이 땅에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한 승객은 간격이 

"냉장고만큼 넓다"

고 말했고, 또 다른 승객은 비행기가 비상 착륙할 때 바람에 어린이 셔츠가 찢어져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177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운 이 비행기는 포틀랜드에 안전하게 착륙했습니다. 알래스카는 몇몇 승객들이 다쳤지만 심각하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의 737 맥스는 일련의 안전 문제 이후

"역사상 가장 정밀하게 조사된 수송 항공기"

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맥스는 2019년 3월 두 대의 기종이 서로 비슷한 상황에서 추락해 탑승자들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해 1년 6개월 동안 이륙이 금지됐습니다. 보다 최근에 보잉사는 새로운 비행기와 재고에 대한 장기간의 검사를 요구하는 공급 오류를 해결한 후 737 맥스의 납품 속도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 데이터에 따르면 약 1,300대의 737 Max 항공기가 고객에게 인도되었습니다. 지난 달, FAA는 항공사들에게 방향타 제어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느슨한 볼트에 대해 맥스 기종을 검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 주요 항공사들이 오리건주 상공에서 비행 도중에 폭발한 뒤 보잉 여객기 수십 대를 이륙 정지시킨 뒤 수천 명의 승객들이 항공편 결항 위기에 처했습니다. 미국 항공 규제 당국은 171대의 보잉 737 맥스 9가 지난 금요일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의 동체 일부가 떨어져 나간 후 점검을 위해 이륙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알래스카 주는 항공기 운항 차질이 다음 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79대의 항공기를 착륙시켰습니다.
운항 차질은 주로 미국 내 항공편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규제 당국인 연방항공청(FAA)이 전 세계 737 맥스 9 기종에 대해

"즉각적인 검사"

를 명령한 데 따른 것입니다.필요한 검사는 항공기 한 대당 약 4~8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합니다. 유럽연합 항공안전청(EASA)은 FAA 방식을 따르고 있지만 대륙에서의 비행 차질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ASA는 FAA 명령이 적용되는 구성으로 맥스9을 운항하는 유럽 항공사는 없는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대륙간 공항 중 하나인 런던 히드로 공항은 항공편에는 영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비행기의 대부분은 미국 항공사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맥스 9 항공기 79대를 모두 착륙시켰습니다.
알래스카는 토요일 160편의 항공편을 취소해 약 23,000명의 승객에게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비행기를 운항하는 다른 항공사들도 일시적으로 비행기를 운항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잉사는 FAA의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자사 팀들이 규제 당국과 긴밀히 접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비행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금요일 사고가 발생한 동안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 온타리오로 가는 알래스카 항공 1282편은 비상 하강을 시작했을 때 16,000피트(4,876m)에 도달했습니다.
탑승객들은 이륙 직후 비행기 외피의 상당 부분이 땅에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취재진에 보낸 영상에는 동체 틈새로 보이는 포틀랜드의 밤하늘과 불빛이 보이는데, 단열재 등 파편도 보입니다. 한 승객은 간격이

"냉장고만큼 넓다"

고 말했고, 다른 승객은 비행기가 비상 착륙할 때 바람에 아이의 셔츠가 찢어졌다고 말했습니다. 177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운 그 비행기는 포틀랜드에 안전하게 착륙했습니다. 알래스카는 몇몇 승객들이 다쳤지만 심각하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회사가 737 맥스 9 비행기 중 65대를 착륙시키는 것을 자원한 후, 알래스카의 CEO인 벤 미니쿠치는 

"이 비행기에 탑승했던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했습니다.그는

"조종사와 승무원들의 반응에 너무 감사하다"

고 덧붙였습니다.알래스카는 이후 토요일 오후 현재 160편의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항공사는 토요일에 맥스 9 항공기 중 약 4분의 1인 18대가

"정비 점검의 일환으로 심층 검사"

를 받아 운항에 복귀했지만, FAA의 명령에 따라 이후 이러한 항공기가

"운항에서 철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알래스카는 성명을 통해

"이들 항공기가 운항에 복귀하기 전에 어떤 작업이 더 필요한지를 결정하기 위해 FAA와 접촉하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플라이두바이는 자사의 737 맥스 9 3대가 알래스카 항공기와 비교해 

"구성이 다르다"

며 최근 안전 점검을 마친 만큼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규제당국인 민간항공청(CAA)은 영국에 보잉 737 맥스 9기가 등록돼 있지 않기 때문에 그 영향은 

"최소"

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CAA 대변인은 

"우리는 모든 비영국 및 외국 허가 항공사들에게 편지를 보내 영국 영공으로 진입하기 전에 검사가 이루어졌는지 확인을 요청했다"

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알래스카 조사를 맡았고, 위원장은 피해 구간 옆에 승객이 앉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제니퍼 호멘디(Jennifer Homendy)는

"이 일이 더 비극적인 일로 끝나지 않아 매우 다행"

이라고 말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온타리오로 가는 알래스카 항공편의 비행 경로를 보여주는 그래프
한편, 당국은 아직도 플러그 문이 포틀랜드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약 11km 떨어진 시더 힐스 지역의 땅에 떨어진 것으로 보고 수색 중입니다. 보잉의 737 맥스는 일련의 안전 문제 이후

"역사상 가장 정밀하게 조사된 수송 항공기"

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맥스는 2019년 3월 두 대의 기종이 서로 비슷한 상황에서 추락해 탑승자들이 사망한 후 1년 6개월 동안 이륙이 금지되었습니다. 항공 전문가 존 스트릭랜드(John Strickland)는 알래스카 항공 사고는 그 추락 사고들과 매우 다르다며 737 맥스 기종이 다시 취항한 이후

"엄청난 안전 기록"

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B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왜 동체의 이 부분이 나왔는지에 대한 증거를 거의 알지 못하지만 이는 18개월 동안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한 것과는 무관하다"

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알래스카 항공사가 항공기의 착륙을 위해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보다 최근에 보잉사는 새로운 비행기와 재고에 대한 장기간의 검사를 요구하는 공급 오류를 해결한 후 737 맥스의 납품 속도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 데이터에 따르면 약 1,300대의 737 Max 항공기가 고객에게 인도되었습니다.
지난 달, FAA는 항공사들에게 방향타 제어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느슨한 볼트에 대해 맥스 기종을 검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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