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GETTY IMAGES
사진 설명,영국, 미국 및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플러트(FLiRT)'라는 이름의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이 전 세계에서 가장 우세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새로운 코로나 변이란 무엇인가?
플러트는 변종의 유전자 코드에 있는 돌연변이 이름에서 영감을 얻은 비공식적인 별명이 다. 이 변종은 우세한 JN.1 변종에서 파생된 것으로, 이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 이의 일종이다.
존스 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세 가지 주요 돌연변이가 있으 며, 이는 항체를 회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영국 보건안전청은 새로운 변종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전하며, 이 변종 들이 얼마나 심각하고 전염성이 강할지를 이해하기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 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영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다른 변종들과 비교해 심각성에 차이가 있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나?
세계보건기구(WHO)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4월 말에서 5월 말 사이에 지속적으로 보 고된 국가들의 감염 사례를 분석한 결과, 이전 달보다 감염 사례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 다.
현재 코로나19 검사와 사례 보고가 예전만큼 활발하지 않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한편 일부 국가에서는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한 영국 의학 저널은 5월과 6월에 영 국에서 사스 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 양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도 코로나19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양 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 수가 증가하고 있다. 6월 22일까지의 한 주 동안 검사에서 양성률 이 1.4% 증가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의 감염률은 연중 변동이 있지만, 심각하게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전 해진다. 보건 전문가들은 감염 수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진 출처,GETTY IMAGES
사진 설명,사람들은 예전만큼 자주 코로나19 검사를 하지 않는다
코로나 변이 '플러트' 증상은 무엇인가?
증상은 다른 형태의 코로나19와 동일하다. WHO는 보통 노출 후 5~6일 후에 증상이 시 작되며, 1~14일 동안 지속된다"고 전했다.
가장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다:
- 발열
- 오한
- 인후통
덜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다:
- 발열
- 오한
- 인후통
- 덜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다:
- 근육통 및 팔 또는 다리 무거움
- 심한 피로감
- 콧물 또는 코막힘 또는 재채기
- 두통
- 눈 통증
- 현기증
- 새롭고 지속적인 기침
- 가슴 통증
- 호흡 곤란
- 쉰 목소리
- 저림 또는 따끔거림
- 식욕 부진, 메스꺼움, 구토, 복통 또는 설사
- 미각 상실 또는 후각 변화
- 수면 곤란
WHO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은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
• 호흡 곤란, 문장을 말할 수 없음
• 혼란
• 졸음이나 의식 상실
•지속적인 가슴 통증이나 압박감
• 피부가 차갑고 끈적거리거나 창백해지거나 푸르스름한 색으로 변할 때
• 언어 상실 또는 움직임 상실
현존하는 백신이 플러트 변이에 대해 효과가 있을까?
뉴욕주 마운트 시나이 사우스 나소 병원의 감염병 책임자이자 미국 전염병 학회 대변인인 아론 글랫 박사는 현재 백신이 새로운 변종에 대해 여전히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부터 보건 규제 당국은 백신 제조업체에 변종을 더 잘 표적으로 삼을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코로나19 백신을 설계할 것을 요청했다.
유럽 규제 당국은 백신 제조업체가 JN.1 변종을 표적으로 삼아야 한다고 전했다.
미국 규제 당국은 백신이 JN.1 계통 내의 변종을 표적으로 삼을 것을 요청했지만, 6월에 우세했던 KP.2 변종을 표적으로 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